키위의 효능과 주의할 점

 

과일중에 키위가 이렇게 좋은줄 미처 몰랐네요.

영양소의 보물창고라고 할 정도로 키위의 효능이 대단하군요.

 

올해는 키위를 좀 많이 챙겨먹어야겠습니다.

그럼 키위의 효능과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볼까요?

 

 

# 키위의 효능

 

키위는 노화억제약으로 불릴정도로 항산화성분의 세기가 높습니다.  포도나 딸기보다도 유해산소흡수능력이

월등하게 높아 노화와 성인병의 주범인 유해산소를 없애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에는 비타민C와 E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항산화비타민, 비타민E는 지용성 항산화비타민을 대표합니다.

비타민E는 대개 견과류, 식물성기름 등 지방과 열량이 높은 식품에 풍부한데, 키위는 지방과 열량부담이 없는

비타민E 공급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칼슘, 칼륨, 식이섬유, 엽산 등 수용성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런 키위의 효능으로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환자의 간식용으로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키위는 백내장, 노인성 황반변성 등 안과질환에도 좋습니다.

눈주변에 유해산소가 과도하게 쌓이면 백내장이나 노인성 황반변성이 생길 수 있는데 키위의 항산화성분이

이런 증상을 제거해줍니다.

 

키위의 효능은, 당뇨병환자에게도 권할만 합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키위의 효능이 유해산소를 없애 당뇨병환자의 치료를 돕습니다.

키위는 포도보다 혈당을 덜 오르게 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뇨병의 혈관 합병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 키위를 먹을 때 주의할 점(키위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키위의 효능이 대단히 좋지만, 독이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통풍, 류마티스성관절염, 신부전증환자는 키위를 먹는것을 자제해야합니다.

키위에 옥살산(수산)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에서 칼슘과 결합하면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투석중인 신부전증 환자에게는 금기식품입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자에게 키위를 섭취하게 하는 것은

칼륨의 함량이 높아 독이나 다름없습니다.

 

키위의 효능과 주의할점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위의 효능은 정말 대단하군요. 

반면에 독이 될수도 있는 경우가 있으니, 만약 먹어서는 안되는 입장이라면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공감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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